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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서 주최하는 KGC2006 게임 컨퍼런스가 "Toward Online 2.0(온라인 게임 2.0을 향하여)"라는 테마를 가지고 2006년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주최된다.
장소는 한국국제전시장 회의실이다.
전체 시간표의 주소는 여기와 같다.

에드 조브리스트(비벤디 게임즈 대표)과 닐 트레빗(크로노스 그룹 회장), 제임스 그워츠만(팝캡 게임즈) 의 강연은 한번 들어보고 싶은 강연이다.

내가 들어서 뭐하겠냐만은.. 왜 자꾸 이런건 한번 들어보고 싶은 욕망이 생기는지 모르겠다.
치유안되는 직업병인 듯 하다.

Web 2.0 세대에 맞추어서 온라인 게임도 2.0으로 진보해야 하나 보다.
온라인은 거의 일반 유저의 입장인지라 온라인 게임 2.0의 정의가 뭔지 문득 궁금해졌다.
검색해 보니 다 이 컨퍼런스에 관한 내용 정도 밖에 검색이 되지 않는다.
온라인 게임 2.0이 뭔지는 컨퍼런스를 들어보면 알 수 있을까?
그렇다면 모바일 게임 2.0은 무엇일까?
Web 2.0이 모바일 게임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말만들기 좋아하는 양반들이 이슈화 할려고 붙히는거라고 치부하긴 내 호기심이 너무 강해진다.
논문이나 분석 자료로 나오기 좋은 제목일 듯..
2006/10/26 13:30 2006/10/26 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