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관련 워크샵이나 컨설팅, 포럼에 가면 어김없이 콘솔 게임 이야기가 나온다. 나처럼 태생이 모바일쟁이는 모바일과 포터블의 관점에서 게임쟁이들은 게임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한다. 덕분에 플레이를 많이 해 보지 않았어도 주어들은 지식은 그럭저럭 있는 편이다.
체육대회의 여파로 주말에 회사나가려던 계획은 처참하게 무너지고 낮잠에서 깨어 몽롱한 정신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http://computerclips.co.nr 에서 정리한 콘솔 게임기의 역사 동영상을 보게되어서 소개코자 한다. 동영상은 콘솔 게임기를 총 7세대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1972년 Magnavox Odyssey부터 Play Station3 까지 역사속의 콘솔 게임기를 보여주고 있다. 콘솔 게임기를 좋아하는 분에게는 재미난 자료가 될 듯 하다.
Comments List
초기에는 제법 많은 수의 게임기들이 나오다가 후기로 갈 수록 적어지는군요.
초기에 비해 많은 기술과 자본이 들어가게 되어서 그런가봐요. 잘 보고 갑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것 같습니다.
PC게임과 더불어 온라인 게임의 발달...
그리고 게임기 사업이 단순 하드웨어가 아닌 게임 퍼블리싱 사업과 맞물려가면서 생기는 규모의 경쟁 등... 재미난 이야기 소재일 듯 합니다.
그중 joogunking님이 언급하셨던 부분이 가장 기본이 될 것 같네요. 리플 감사합니다.
몇개는 샀던것도 있고 가지고 놀아본것도 많고,,, 아... 향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