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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의 메뉴 퇴출 기준 및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되었다.

1. 개별 게임에 대한 Nate Game Zone 메뉴 퇴출 프로세스
가. 메뉴 자원의 효율성을 위해 신규게임 출시 후 최소3개월은 Nate Game Zone내 노출
나. 3개월 이후 월간 매출(정보료+패킷료)이 일정 금액 이하인 경우 Game Zone메뉴 내 삭제 후(D-1월 기준 월 매출 기준으로 매월 3주차 목요일 월간 메뉴 개편 시 퇴출 시행)
다. M-Playon의 지난 게임(메뉴명 : 다운로드게임)으로 해당 게임 메뉴 이동(6개월간 유지 후 완전 퇴출, 단 기준 금액 이상 매출 발생시, 메뉴 담당자에게 통보시  Game Zone복귀 가능)

2.  메뉴 퇴출 기준
가. 일반게임 : 출시 3개월 이후 월간 매출 200만원 이하인 게임
나. S/A 고스톱 : 출시 3개월 이후 월간 매출 300만원 이하인 게임
다. Semi N/W게임 : N/W게임 활성화 및 지속 통화료 발생 BM으로 퇴출 기준 미 적용
라. 3D(GXG게임) : GXG게임 활성화를 위해 퇴출 기준 미 적용
마. ARM 9 게임  Hi Quality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퇴출 기준 미 적용
바. 신설 N/W게임 : 지속 통화료 발생 BM으로 퇴출기준 미 적용

Arm9 전용 게임과 신설 N/W게임은 당분간 퇴출 기준이 없을 것이란게 중요 포인트이다.

아직까지 모바일 컨텐츠가 접점(Access Point)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현재의 접점에서는 이통사의 메뉴 순서가 가장 민감하다보니(앞으로도 바뀔 것 같진 않다.) 유의해야할 점이다.
역으로 생각해보면 Arm9과 신설 N/W은 아직은 접점 자체가 타 서비스에 비해 중요도가 그만큼 떨어진 다는 소리다. 여력이 없는 CP들은 덤비기가 힘든 영역이다.
행여나 이 공지를 보고 덤비는 신생 CP는 없기만을 바랄 뿐이다.

P.S. : 운영의 중요성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 한 것 같은데 SKT도 적용 대상이다. Nate에 M-Playin이 어딨나? 그 정도 위치에 있으면 다 쓰고 오타 확인 좀 하시지...
2006/11/06 12:30 2006/11/06 12:30
작은인장

중요한 건 퇴출기준이 거의 무조건 돈과 관련된다는 것이군요? ^^;;;

mobizen

당연한거죠~ 가장 객관적이니깐요..

하지만 사실은 좀 더 복잡합니다.
매출이라는게 순수 다운로드 매출이냐, 패킷요금 포함이냐, B2B 포함이, 정액제는 어케 하는냐 등등...
여러 이슈가 있습니다.
이통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구요..
이통사내에서도 정책이 자주 바뀌고 있습니다.
정리가 쉽지가 않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