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팝업은 망개방을 대비해서 NHN의 네이버를 앞세워 망개방에 기반한 모바일 컨텐츠 시장선점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2003년 하반기에 KTF와 제휴하여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현재 모바일 싸이월드와 대립구도에 있다.
4.1. 서비스 이용요금
팝업네이버는 현재 정보 이용료 무료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4.2. 구성
네이버 팝업은 유선인터넷의 네이버를 모바일의 포맷에 맞춰 컨버전이 잘 되어 있어서 유선의 네이버와의 이질감도적고, 유선인터넷의 주요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리고 실시간 뉴스 업데이트등 유,무선 실시간 연동에 기반한 서비스를 하고있다.
네이버의 기타 무선 서비스는 대부분의 포탈에서 하고 있는 서비스와 대동소이하여 팝업 서비스만을 분석을 해 보았다.
누가 뭐래도 현재 유선 시장에서는 네이버 세상이다. 네이버의 팝업 서비스 또한 컨셉 자체가 나쁘지 않다.(이 부분에 대해서 이미 여러차례 개인적인 의견을 이야기 한 듯 하다.)
다음과 마찬가지이다. 네이버는 1위 업체이다. 상위 업체가 아니고 1위 업체이다.
지금 잘나나고 있는데 뭐하고 돈 안되는 무선에 신경써야 하냐는 것은 2등 또는 3등이 할 소리이다.
네이버 자체의 서비스가 어떤 기가막힌 새로운 서비스를 통한 성공 모델이라기 보다는 Well-Made와 서비스 안정, 그리고 탁월한 마케팅 능력이라고 본다면 지금의 네이버 무선은 초라하기 그지 없다.
쓸데없이 한게임 서비스 게임 모바일로 포팅하는것 좀 그만 하고..
그건 돈 버는 것도 아니고 시장 개척도 아니고 아무 의미없는 짓이다.
지팡 MCP 계약은 왜 했는지도 모르겠다. 지금 하는 짓은 MCP가 아니라 일반 CP만도 못하다.
1위로서의 리더쉽과 시장 개척,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통한 유무선 통합 서비스의 모습을 네이버가 보여주기를 희망한다.
Comments List
딴지는 아니지만 팝업 네이버 월정액 900원이 올해 3월인가부터 무료화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팝업 네이버는 아주 유용하더군요.
서비스를 무료로 한 것은 좀 더 많은 이용자를 끌어들여, 미래에 무선 인터넷 이용자를 확보해두는 측면에서 매우 잘한 결정 같습니다.
아.. 그렇군요...
몰랐네요.. 죄송..
이런건 딴지가 절대 아니죠.. ^^
자료가 약간 예전 자료라 올리기 전에 매직엔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 보았었는데 못 찾겠더라구요..
그래서 그대로 올렸습니다..
다시 찾아보니 http://mobile.naver.com/phonenaver/popup/ 에 있군요.. ^^
위의 자료를 수정하겠습니다..
팝업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KTF에서 제안하라고 해서, 두꺼운 책만하게 제안서를 썼던 일이 생각나는군요.
ASIA라는 이름이었죠. 플랫폼 이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