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왕국을 꿈꾸며!!! mobizen@mobizen.pe.kr

Posted
Filed under 모바일 일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일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다.
대부분의 자료는 언론에서 크게 다루었기 때문에 휴대폰 관련만 요약해서 살펴보기로 하자.

심성전자의 휴대폰 판매량은 37.4백만대로 전분기대기 8%가 상승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49% 상승하였다. 이는 해외에서는 Ultra Edition등의 High End 시장에서 선전을 하였고 국내에서는 전분기와 마찬가지로 이통사의 HSDPA 전용폰의 판매호조를 유지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판매량에 비해서 신흥시장에 대한 중저가 판매의 확대로 인하여 판매단가는 전분기 $155에서 $148로 5% 하락하였다. 이러한 이유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하여 전체 이익률은 하락을 하였다.

전분기 발표에서도 그렇게 만족스럽지 못한 실적 발표를 하였고 잠깐의 주가 하락을 보인후에 그래도 삼성전자라는 심리로 다시 올라가는 현상을 보였다. 오늘은 아예 전일 대비 6.35%에 해당하는 41,000원이 전일 대비 증가하는 기현상을 보였다. 물론 전반적인 국내 주식이 다 올라가는데에 의한 반등심리가 작용을 했겠지만 이 안좋은 성적표를 공개하는 시기에 교묘히 흘리는 언론 플레이는 상당히 재미있게 보인다.

삼성전자 대규모 구조조정 시동
삼성전자, 희망퇴직 급증…구조조정 가속

대규모 구조조정이 있을 것이라는 남들 다 아는 이야기를 살짝 흘린 후에 아니라고 가볍게 부정을 한번 해준 후에 희망퇴직으로 자연스럽게 구조조정을 할 것이라는 언론 플레이.... 이번분기 실적은 안 좋지만 구조조정등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년말에는 희망이 보인다는 논리로 투자자들을 안심시킨다.
국내 넘버원다운 움직임이다.

그러한 언론 플레이 기술만큼 제품의 경쟁력도 올라가기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07/13 21:39 2007/07/13 2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