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이 고급화되고 보편화되면서 악세사리 시장이 함께 성장할 듯 하지만 아직까지는 투명 케이스와 핸드폰 줄 외에는 이렇다할 히트 상품이 없어 보인다.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지만 가격 때문인지 Needs가 부족해서인지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사라져갔다.
작년에 모바일 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아이폰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 아이폰이 히트하면서 다양한 악세사리 제품들이 나왔지만 아이폰 하나만을 타겟으로 해서 성공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물론 금번 MacWorld에서 보여주었던 맥북에어의 봉투케이스도 사겠다고 하는 맥 매니아들에게는 조금 서운한 이야기지만 아이폰의 시장 크기는 한계가 있으니 어쩔 수 없으리라.
카메라폰에 광학 렌즈를 붙혀서 사용한다는 시도는 예전부터 존재해 왔었다. Motorola RAZR V3 와 Motorola KRZR K1에 장착가능한 렌즈도 있었으며(관련 포스팅 참조), 비슷한 내용을 소개한 칫솔님의 포스팅도 있다. 이러한 렌즈는 그나마 어느 정도 발전을 한 편이며, 카메라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에는 접사 등을 위해 Radio Shack에서 판매했던 3-Lens Magnifier를 사용하기도 했었다. 3-Lens Magnifier는 지금도 판매가 되고 있으며 5배, 10배, 15배 확대렌즈를 제공한다.
이런 상품의 단점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처음 볼 때의 반응은 "우와~" 이지만 그게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는 다는 점이다. 아이디어는 좋으니 어느 한 제품에 극한되는 제품이 아닌 좀더 범용적인 제품이라면 상업적인 성공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언제한번 시간내어 아이폰 악세사리만 정리하는 것도 재미있을 듯..
Comments List
외국 블로그에서 이와 관련한 글을 읽었을 때 저도 제가 쓴 글이 생각나더라고요. ^^;
제게 있던 것은 비네팅이 생기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건 어떨지 모르겠네요~ 잘 읽고 갑니다~
저도 사실 이 렌즈 장착한 사진의 품질을 찾아보았지만 찾지는 못했답니다. 궁금하기는 하네요~ 리플 감사드립니다.